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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승차권자동발매기에 ‘상담원 영상통화 서비스’ 시범 운영상담원과 1대1 영상통화하며 발권가능…IT취약계층 지원
이영성 기자 | 승인 2022.03.08 03:18
▲승차권자동발매기 상담원 연결 서비스 화면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승차권자동발매기에서 영상통화로 발권을 돕는 ‘상담원 연결 서비스’를 7일부터 시범 운영에 나섰다.

상담원 연결 서비스는 IT취약계층 등 무인단말기(키오스크)가 익숙지 않은 고객을 위해 원격 상담원이 1대 1로 발권을 안내하는 기능이다. 발매기 첫 화면에서 서비스를 선택하면 출발·도착역, 열차·좌석 선택, 결제까지의 전 과정을 실시간 영상지원으로 안내한다.

이번 서비스를 위해 발매기에 카메라와 마이크 설치, 화면분배장치 등 화상통화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한다. 또한 ▲QR코드 승차권 반환 ▲그림으로 좌석선택 ▲음성 문의 등의 성능을 개선했다.

코레일은 해당 발매기를 서울역에 시범설치한 후 영상통화 품질과 발권시간 등 편리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사항을 반영해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원종철 코레일 미래전략실장은 “코로나로 비대면 예매가 늘어남에 따라 어르신 등 무인단말기 이용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영상도움 서비스를 비롯해 더욱 쉽고 편리한 서비스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성 기자  ys6848@c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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