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단체 기업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 리뉴얼... 차별화 전략은?아파트 외벽 '현대건설 로고' 표기
김창길 기자 | 승인 2019.03.25 21:58

현대건설이 자사 아파트 브랜드인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과 콘셉트를 새롭게 정립해 브랜드의 상징인 BI(Brand Identity)를 새롭게 단장한다.

현대건설은 25일 기존 한글과 영문으로 동시에 쓰이고 있는 로고를 한글 로고로 통일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뿐만 아니라 브랜드 콘셉트를 다듬어 소비자들에게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된 가치 전달과 인지도 제고를 통해 브랜드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로고에 표기된 '힐스테이트' 글자를 기존보다 150% 확대해 소비자들이 브랜드 식별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의 와인 색깔도 음영(그러데이션)을 없애고 단색으로 변경해 통일감을 줬다.

이번 브랜드 리뉴얼로 가장 큰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것은 아파트 단지 외벽이다. 영문 'Hillstate'로 표기됐던 브랜드명을 대표 로고와 통일해 한글로 바꿔 표기하고, 여기에 현대건설의 품질경영과 신뢰성을 상징하기 위해 현대건설의 로고도 함께 표기한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는 브랜드 철학을 기존의 '탁월함'에서, 새로운 콘셉트인 '라이프스타일 리더'(Life-Style Leader)로 구체화했다.

국내를 대표하는 건설사이자 아파트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주거문화를 주도해 온 현대건설이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리더의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브랜드에 담았다.

또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동종업계 최초로 주거공간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Life-Style Platform)’으로 규정하고, 주택전문가가 고객의 불만을 해결하고 요구사항에 맞춘 새로운 삶의 방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은 △세련된 삶(Stylish Life) △다채로운 삶(Various Life) △편안한 삶(Comfortable Life)이라는 3가지 고객 제공 가치로 정의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는 올해 하반기 분양에 나서는 모든 신규 단지에 이러한 브랜드 철학이 담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적용해 구현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가 우리나라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한지 13여년의 시간이 흐른 상황에서 주택시장 1위 브랜드에 걸맞은 위상을 갖추기 위해 브랜드 이미지 리뉴얼에 나섰다"고 말했다.   

김창길 기자  kck@cenews.co.kr

<저작권자 © 토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8298] 서울시 구로구 공원로 41 현대파크빌 628호  |  TEL 02-863-1358   |  FAX 02-863-1359  |  이메일 : ceo@cenews.co.kr
등록번호 : 서울 다 08121  |  등록년월일 : 2008. 10. 21   |  발행인/편집인 : 송현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영성
토목신문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9 토목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